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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Trend

[트렌디어] 중국 시장 화장품 마케팅, 샤오홍슈 마케팅 놓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NO.1 국내 뷰티 트렌드 분석툴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렌디어입니다!

 

오늘은 저번의 글을 이어서, 샤오홍슈 화장품 마케팅 전략을 공유드리겠습니다.

 

샤오홍슈에서 적극적으로 리뷰를 공유하는 소비자들 중에는 세심한

리뷰와 제품의 정확한 추천으로 팬층을 보유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들을 ‘KOL(Key Opinion Leader 혹은 인플루언서)’이라고 합니다.

 

샤오홍슈 인플루언서 마케팅 

립스틱의 색상부터 다양한 피부 트러블에 대응한 제품의 추천까지,

동료 혹은 KOL의 추천은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에 막대한 영향력을 미칩니다.

iResearch의 중국 Z세대 리포트에 따르면, 42% 이상의 젊은 층이

화장품에 대한 KOL의 추천 및 리뷰에 의지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뷰티 브랜드에게 있어 샤오홍슈에서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KOL과 협업하여 화장품의 리뷰 수와 추천 수를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KOL의 바이럴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은 해당 브랜드에 친근감을 가지게 될 것이며, 

주문량의 증가와 소비자 리뷰의 개선 등의 ‘수확기’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브랜드는 마케팅 키워드 선정 (키워드 선정 툴)의 큰 힌트를 제공할

샤오홍슈의 트렌드 및 인기 토픽을 꾸준히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외국 기반의 뷰티 브랜드가 가진 문제는 누가 우리 브랜드에 가장 적합한 중국 인플루언서인지, 

샤오홍슈의 최신 트렌드 및 인기 토픽을 어떻게 파악해야 할지 모른다는 어려운 접이 있습니다.

 

중국에는 브랜드가 선택 가능한 수많은 KOL 및 인플루언서 에이전시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특히 해외 브랜드는 중국 인플루언서 데이터 풀 및 실시간 소셜 트렌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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